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12월 중고차 시장에서는 얼마만큼의 가격이 형성이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중고차는 빠르게 인수받을 수 있고 또 가격도 신차 못지않은 금액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를 미리 알아보시고 중고차 구매에 도움이 되실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1000만원대 중저가 중고차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산차로는 1000만원대 중고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 관심 있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국산차 12월 중고차 시세
12월 국산차 중고차 시세입니다.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에 따르면 740여개의 모델을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번 12월 중고차의 시세는 위 표대로 표시되었습니다.
인기 모인 올 뉴 쏘렌토 모델은 전월 대비 0.9%로 올랐고 더 뉴 K5는 0.%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0.4% 로 세 가지 모델이 전월 대비 평균값이 증가하였습니다.
평균값이 올라간 차종도 있는 반면 신차급 및 고가 중고차 시세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3분기 자동차 제조사 개별 프로모션 및 세일 페스타의 영향으로 시세 하락 모델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10%,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7%) 등 제네시스 브랜드 전기차가 타격을 가장 많이 받았으며 또한, 신차 프로모션의 영향을 받은 차종으로는 현대 팰리세이드 (-4.7%) 기아 K8 하이브리드 (-3.9%) 현대 그랜저 (-3.2%)로 시세가 줄었다.
수입차 12월 중고차 시세
최근 높은 신차 할인율을 기록 중인 수입차 역시 신차급 차량의 경우 하락세가 나타났다. 벤츠 GLE-Class (-2.9%), 벤츠 GLC-Class (-2.5%), 벤츠 C클래스(-2.4)등 으로 벤츠 모델에서 전월 대비 하락세를 보여줬다.
이렇게 시세가 나타난 이유로 케이카 애널리스트는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1000만원대 모델들은 신차 출고가 대비 절반 이상의 감가가 이루어져 가성비가 높은 모델로 평가된다" 라며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영향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위 내용을 정리하면 신차값은 점점 출시때 마다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반면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있는 소비자들은 가성비 좋은 저가 중고차를 찾게 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1000만 원대 중저가·경차 시세등이 강보합세를 이루고 있으며 모닝등이 인기 있는 걸로 보았을 때 신차급 및 고가·대형 중고차 시세 하락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애널리스트는 "경소형 중고차는 합리적인 대안으로 꾸준히 높은 판매량으 보이고 있으며 당분간 인기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라며 설명했습니다.
글 마무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12월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중저가형 모델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도 중고차 시장에 참여하는 만큼 소비자의 소비 심리가 하루빨리 회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중고차 브랜드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찾기를 바라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하루 빨리 붐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2월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중고차 시장의 시세를 알아볼 계획이며 추후 업데이트 되는 시세도 참고하시어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차량의 구매에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셔서 차량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좋은 자동차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